알림마당

[신간도서] 3.1문화재단 후원제작 텍스트데이지 및 TTS 도서
HASANG 2022년 06월 30일 15시 15분 69

안녕하십니까?

오늘과 내일이 행복한 책 발전소 하상시각장애인도서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신간 도서는 시각장애인 등의 이용을 위해 3·1문화재단의 후원으로 하상복지재단에서 텍스트데이지와 TTS로 제작하였습니다.

(3.1문화재단은 1959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공익 재단법인으로 3.1문화상, 3.1장학금 이외에 삼일정신에 부응하는 사회복지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도서안내는 도서명, 청구번호, 저자명, 번역자명, 발행처, 발행연도, 파일수 순입니다.



철학

(I. 인식론, 인간학)

마지막 질문  14558  김종원 지음  포르체  2022  TTS  8F

죽음이 알려 주는 품위 있는 삶을 위한 46가지 선물. 저자 김종원이 지난 20년 동안 릴케, 칸트, 니체, 톨스토이, 쇼펜하우어, 괴테와 나눈 삶과 죽음 앞의 대화를 통해 깨달은 삶의 통찰을 담았다. 이 책은 죽음에게 고개 숙여 배운 김종원의 깨달음이자 세기의 철학자들이 남긴 일생에 한 번은 반드시 만나야 할 '한 줄의 철학'이다. 46개의 질문으로 작성된 단 한 줄의 철학은 세기의 철학자들이 남긴 삶의 지표이며, 생의 목적과 방법을 몰라 흔들리는 우리에게 또 다른 세계의 문을 열어줄 희망이 된다.

마지막 질문 읽기

[텍스트데이지] 마지막 질문 읽기



(II. 심리학)

나의 첫 심리상담  14557  로버트 드 보드 지음; 김은영 옮김  위즈덤하우스  2022  TTS  8F

더 늦기 전에 내 마음을 알아주고 싶어서. 이 책은 저자가 헨리경영대학에서 심리상담에 관해 강의했던 내용을 토대로 고전 동화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속 캐릭터들을 활용해 쓴 책으로  주인공 토드가 심리상담을 받는 과정을 상세히 보여준다. 심리상담가이자 조직 컨설턴트로 활동했던 저자 로버트 드 보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근한 고전 동화를 활용해 심리상담에 대한 벽을 허물고 모두가 토드처럼 용감하게 자신의 진실된 마음을 알아가는 여정에 나서기를 응원한다.

나의 첫 심리상담 읽기

[텍스트데이지] 나의 첫 심리상담 읽기



문학

(I. 한국시)

헌팅턴비치에 가면 네가 있을까  14555  이어령 저  열림원  2022  TTS  3F

향년 89세를 일기로 별세한 이어령의 유고시집. 선생은 날카롭고 단호한 시선으로 세계를 꿰뚫어보는 명철의 소유자였지만, 또 사람의 마음을 믿고 자신의 세상과 사람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시인이기도 했다. 사랑과 공생의 힘, 인간의 선한 마음에 대한 신뢰, 미래에 대한 확신과 행동, 삶과 죽음의 형태로 순환하는 영원한 생명의 가치……. 그는 소진되어가는 생의 끝에서 오래도록 시들을 모아 정리하고 엮음새를 고민했다. 그리고 먼 길을 떠나기 며칠 전, 어렴풋하지만 단단한 목소리로 서문을 불러주며 이 시집을 완성했다.

헌팅턴비치에 가면 네가 있을까 읽기

[텍스트데이지] 헌팅턴비치에 가면 네가 있을까 읽기



(II. 한국소설)

작별인사  14559  김영하 저  복복서가  2022  TTS  8F

김영하 작가가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9년 만에 내놓는 장편소설. 그리 멀지 않은 미래를 배경으로, 별안간 삶이 송두리째 뒤흔들린 한 소년의 여정을 좇는다. 자상한 아버지, 고양이 세 마리와 함께 쾌적하고 평화롭게 살아가던 철이는 어느날 갑자기 수용소로 끌려가 난생처음 날것의 감정으로 가득한 혼돈의 세계에 맞닥뜨리게 되면서 정신적, 신체적 위기에 직면한다. 동시에 자신처럼 사회에서 배제된 자들을 만나 처음으로 생생한 소속감을 느끼고 따뜻한 우정도 싹틔운다. 철이는 그들과  함께  수용소를 탈출하여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길을 떠나지만  그 여정에는 피할 수 없는 질문이 기다리고 있다.

작별인사 읽기

[텍스트데이지] 작별인사 읽기



근로하는 자세  14550  이태승 저  은행나무  2022  TTS  10F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등단작가 '첫 책 지원 공모' 선정작. 행정고시를 통과하고 국가보훈처에서 사무관으로 일하며 소설을 쓰는, 다소 남다른 이력을 가진 이태승 작가의 출사표이자 작가로서의 첫 시작인 소설이다. 자신의 목소리를 갖지 못한, 관료주의에 신음하는 사람들의 ‘웃픈’ 사회생활에 대한 이야기이다. 제도에 희생당하며 관성과 체념이 점철된 일상이 전부인 사람들. 소설은 그 반복되는 일상에서 발견되는, 여전히 반짝이는 삶의 감동과 의미를 블랙유머를 통해 말하고, 더불어 서류더미로만 존재하는 사람들의 현재의 균열을 적나라하게 그려낸다.

근로하는 자세 읽기

[텍스트데이지] 근로하는 자세 읽기



산책하기 좋은 날  14552  오한기 저  현대문학  2022  TTS  3F

'현대문학 핀 시리즈'의 서른아홉 번째 소설선. 한국 문학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끈질긴 '소설가 소설'의 발신처"(문학평론가 한영인)라 평가받은 오한기의 이번 작품은 2021년 <현대문학> 5월호에 발표한 소설을 퇴고해 내놓은 것이다. '나'의 내면을 찾기 위해, 내가 태어난 첫 공간으로 향한 화자가 그곳에서 맞닥뜨린 예상치 못한 날들이 자유로운 발자취로 그려지는 소설이다.

산책하기 좋은 날 읽기

[텍스트데이지] 산책하기 좋은 날 읽기



2022 제13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14556  임솔아, 김멜라, 김병운, 김지연, 김혜진, 서수진, 서이제 저  문학동네  2022  TTS  12F

온전한 일상을 꿈꾸는 일곱 편의 싱그러운 이야기. 올해 젊은작가상에 이름을 올린 수상 작가는 임솔아 김멜라 김병운 김지연 김혜진 서수진 서이제이다. 끝나지 않은 팬데믹 속에서도 어김없이 찾아온 봄, 온전한 일상으로 한 걸음 나아갈 희망적인 기운을 불러일으키는 일곱 편의 이야기가 여기 도착했다.

2022 제13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읽기

[텍스트데이지] 2022 제13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읽기



(III. 외국소설)

수상한 중고상점  14553  미치오 슈스케 저; 김은모 옮김  다산북스  2022  TTS  9F

일본 문학상 그랜드슬램 달성 작가의 경쾌하고 다정한 힐링 드라마. 도심에서 떨어진 주택가 한가운데 평범해 보이는 중고상점이 있다. 찾는 물건이라면 무엇이든 구해주고, 출장 감정 서비스에 대량 매입까지 서비스에 충실해 고객을 왕으로 모시는 가게다. 개업한 지 2년 내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사실 이 중고상점을 운영하는 가사사기 점장과 히구라시 부점장에게는 돈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물건에 얽힌 사연을 해결하는 일.

수상한 중고상점 읽기

[텍스트데이지] 수상한 중고상점 읽기



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  14554  피터 스완슨 지음; 노진선 옮김  푸른숲  2022  TTS  12F

피터 스완슨이 보내는 고전 추리소설 팬들을 위한 오마주. 보스턴에 위치한 한 추리소설 전문 서점. 이 서점의 주인 커쇼에게 어느 날 FBI가 찾아온다. 커쇼가 서점 블로그에 썼던 '범죄소설 역사상 가장 똑똑하고 독착정이며 실패할 염려가 없는 살인을 저지른 작품들'을 모은 포스팅을 읽고 그 방법에 따라 살인을 저지르고 있다는 것. 누가 왜 이런 일을 저지르는 것일까. 범인은 분명 내 주변에 있다. 누구도 믿을 수 없고, 믿어서도 안 된다. 어쩌면 다음 차례는 나일지도 모르니.

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 읽기

[텍스트데이지] 여덟 건의 완벽한 살인 읽기



(IV. 비소설)

고르고 고른 말  14551  홍인혜 지음  미디어창비  2021  TTS  11F

카피라이터, 만화가, 시인 홍인혜의 언어 에세이. 정곡을 찌르는 메시지와 빈틈을 파고드는 유머로 말에 대한 이야기를 펼친다. 일상과 여행, 사람과 일 사이에서 주고받은 언어 중 특별히 애정한 말들을 엄선해 내밀한 이야기로 풀어냈다.

고르고 고른 말 읽기

[텍스트데이지] 고르고 고른 말 읽기



이상으로 3.1문화재단 후원제작 도서 안내를 모두 마칩니다.